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 전에 어김없이 벌초를 하게 됩니다. 조상의 묘를 자손이 돌보는 좋은 취지이긴 하지만 거리가 멀거나, 벌이나 뱀 등을 생각하면 부담스러운 작업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부담을 대신해 줄 농협 벌초대행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농협은 지역별로 개별 신청을 받기 때문에 대행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농협벌초대행
NH농협에서 운영하는 벌초대행서비스로 작업비용, 작업범위, 신청방법,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작업비용
벌초대행 작업비용은 신청하시는 지역 농협에 따라 가격 기준이 다릅니다.
그래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때는 담당자와 유선 연결을 통해 가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분묘 1 기당 8만 원 전후입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 벌초 요금이 추가될 수 있는데,
고객이 등록한 면적이 실제 면적과 다르거나 작업 차량이 주차된 장소에서 이동거리가 먼 경우,
묘소의 위치가 높은 곳에 있거나 진입로 정비에 많은 인원과 시간이 소요될 경우입니다.
2) 작업범위
벌초 작업과 봉분 및 그 주변 잔디 보수하고 훼손지 복구 작업을 합니다.
다만 벌초작업 외 작업 범위는 벌초대행이 이루어지는 농협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3) 신청방법
- 농협 벌초대행 홈페이지 및 앱을 이용하여 신청하는 방법
- 해당 농협 및 축협에 전화 접수를 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신청
4) 신청절차
벌초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이 벌초대행을 신청하면 농협에서 의뢰요청건을 조회 후 견적을 산출합니다. 이때 위치확인과 현장조사가 이루어지고 산출된 견적을 고객에게 통보하면 고객은 견적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을 확정합니다. 이후 벌초 작업을 실시해서 결과를 등록하면 고객이 이를 확인하고 대금을 입금합니다.